dog sniffing vegetables and blueberries

많은 개들이 암에 걸릴 위험이 있어요. 그런데 집에 있는 몇 가지 음식을 개 사료에 추가하면 암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어요. 이 글에서는 개의 건강을 돕기 위해 집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음식 몇 가지를 소개할게요.

첫 번째 음식은 당근이에요.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요.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죠.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 손상을 줄여줘요. 자유 라디칼이 줄면 암 발병 가능성도 낮아지죠. 당근을 살짝 찐 후 개에게 줄 수 있어요. 개의 체중 20파운드당 하루에 당근 1/4~1/2개 정도면 충분해요.

Golden retriever dog curiously looking at a bowl of blueberries with carrots in the background.

두 번째로 추천하는 음식은 사과와 블루베리예요. 사과에는 케르세틴이라는 플라보노이드가 많아요. 이 성분도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블루베리는 항산화제가 매우 풍부해서 개의 사료에 좋은 추가물이 됩니다. 개의 체중 10파운드당 하루에 블루베리 10개를 줄 수 있어요.

세 번째로는 향신료인 커민과 계피를 추천해요. 커민은 암을 예방하고 때때로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계피도 비슷한 효능이 있어요. 개 사료에 커민은 체중 20파운드당 1/8티스푼 정도, 계피는 조금 더 많은 양을 섞어 줄 수 있어요. 이 향신료는 많이 드는 것보다는 적당히 섞어 주는 것이 좋아요.

이외에도 올리브 오일이나 아마씨 같은 식물성 오일을 추가하면 오메가-3 지방산을 늘릴 수 있어요. 이 영양소는 암 예방에 매우 중요해요. 개의 체중 20파운드당 하루에 올리브 오일을 티스푼 1개 정도 줄 수 있어요.

이렇게 집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해 개의 사료 품질을 높이고,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것은 아주 경제적인 방법이에요. 매일 같은 양을 주지 않아도 돼요. 일주일에 2~3번, 소량을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어요.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