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숲 속 아기 강아지

강아지 라임병은 여름철 왕성하게 활동하는 진드기에 의해 걸릴 수 있는 질병인데요. 발열과 관절통 심하면 치명적인 신경계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는 무서운 질병이에요.

어떻게 하면 진드기 걱정 없이 산책하고, 강아지가 라임병에 걸렸을 때의 증상과 예방법은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말캉이 짧고 정확하게 알려드릴게요 !

강아지 진드기에 의해 감염되는 라임병이란?

라임병은 강아지가 진드기를 매개로 걸릴 수 있는 질병으로 보렐리아 균이 체내에 침투해 감염되는 질병이에요.

라임병은 어떻게 걸리나요?

진드기가 서식하는 풀
진드기가 서식하는 풀

라임병은 풀 숲을 산책할 때 보렐리아 종 박테리아에 감염 된 진드기에 물릴 경우 걸릴 수 있어요.

라임병 증상이 어떻게 되나요?

라임병에 걸린채로 치료하지 않을 경우 관절, 근육, 림프절이 감염되고 발열, 근육통, 관절통, 심장 전도계 이상을 유발, 뇌 신경 기능과 관련된 문제 일으킬 수 있는 무서운 질병이에요 ..

왜 위험한가요?

강아지와 사람 모두 라임병에 걸릴 수 있기 때문이에요.

진드기의 수명은 약 2년 정도이고 감염 후 몇 달 뒤에 뒤늦게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어요.

강아지의 라임병 증상

공통적으로 사람과 비슷해요. 관절통, 근육통, 발열을 동반하며 무기력, 피로, 빠른 기력 소진, 식욕 저하 등을 보여요. 하지만, 모든 강아지가 증상을 보이는 것은 아니에요. 강아지가 라임병에 감염 되어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많아요.

강아지 라임병 예방을 위해 할 수 있는 일

강아지 진드기 라임병 매개체
진드기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예방이에요. 감염 되고 고통 받고 난 뒤에 치료 하는 것은 정신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굉장히 힘들어요. 비용도 많이 나가고요. 그래서 돈을 쓰더라도 감염 되기 전에 미리 예방 하는 것이 최고에요.

1. 강아지 산책 장소 통제

진드기를 피해서 산책하는 강아지 사진
진드기가 없는 곳 위주로 산책

특히나 여름철에 진드기가 많이 서식 하는 풀 밭, 풀 숲 산책은 자제해주세요.

2. 진드기 기피제 사용

목에 걸 수 있는 진드기 기피제를 사용 할 수 있지만, 기피제가 작용 할 수 있는 진드기의 종류를 꼭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3. 강아지 진드기 예방 약 사용

넥스가드, 하드가드, 애드보킷, 프론트라인, 레볼루션 등 다양한 예방 약이 있어요. 일부는 진드기 뿐만 아니라 내부 기생충과 외부 기생충도 예방하는 약이에요.

매 달 먹이거나 발라주는 약으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어요. 반드시 구매해서 아이에게 정기적으로 먹이거나 발라주세요.

말캉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고양시에서 무료로 예방 접종이 가능하답니다 !!

4. 강아지 몸과 상태 체크

진드기에 물려 강아지가 라임병에 감염 되더라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어요. 그래서, 항상 강아지 털 속을 잘 체크해 주시고, 발바닥 사이도 산책 후에 꼭 체크해주세요.

👉 산책 후 라임병 예방을 위한 강아지 몸 속 진드기 100% 찾는 법

영상을 한 번씩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 글의 메인 글

추천 글

Leave a Reply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