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가 갑자기 주둥이 양쪽과 눈 주위가 부어오르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런 증상은 아마도 두드러기일 수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강아지 두드러기에 좋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치료법 일곱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두드러기는 피부 내의 세포가 히스타민을 대량 방출하면서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혈관이 확장되고 급성 부종이 생깁니다. 이런 부종이 주로 주둥이나 눈 주위에서 발생하며, 몸에 붉고 솟은 덩어리가 보일 수 있습니다.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며, 백신 반응이나 식품 알레르기, 꽃가루 같은 외부 알레르겐 때문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치료법은 베이킹 소다로 만든 찜질입니다. 베이킹 소다 한 스푼에 미지근한 물을 조금 섞어서 반죽을 만듭니다. 이 반죽을 부은 부위에 하루에 네 번 발라줍니다. 베이킹 소다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항염 크림을 바르는 것입니다. 히드로코르티손 1% 또는 디펜히드라민 1% 크림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크림을 바른 후에는 그 위에 헐렁한 커버를 씌우고 하루에 네 번씩 3-5일 동안 발라줍니다.
세 번째 추천하는 치료법은 자연 항염 크림을 만드는 것입니다. 코코넛 오일, 알로에 베라 젤, 자연스러운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성분인 감초 뿌리 추출물을 섞어서 사용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초 뿌리는 자연 코르티코스테로이드로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이 혼합물을 하루에 두 번, 5-7일 동안 문제가 있는 피부에 발라줍니다.
강아지의 두드러기 증상이 심하다면 처음에는 입으로 먹는 항히스타민제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적인 관리와 적절한 치료로 대부분의 강아지는 두드러기 증상에서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