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 걸림이 늘고 있어요. 그래서 많은 개들이 라임병 같은 질병에 걸리고 있어요. 그런데 문제는 기존의 벌레 퇴치 제품에는 심각한 단점이 있어요. 강한 화학물질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개의 건강을 해칠 수도 있어요.
최근 한 연구에서는 10가지 다른 필수 오일의 벌레 퇴치 특성을 조사했어요. 그중에서도 특히 우수한 효과를 보인 오일이 한 가지 있었어요. 바로 울금 필수 오일이에요. 이 연구는 개에게 틱을 붙이지 않도록 하는 필수 오일을 사용한 것을 다룬 논문이었어요. 연구는 물가, 생강, 제라늄, 자몽, 라벤더, 오렌지, 박하, 스피어민트, 타임, 울금 뿌리 오일을 조사했어요.
이 울금 오일은 다른 오일에 비해 월등히 우수한 벌레 퇴치 특성을 보였어요. 또한 매우 낮은 농도에서도 효과가 좋았어요. 이제 이 오일을 사용한 100% 자연스러운 틱 퇴치 스프레이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재료는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 스프레이의 기본이 되는 위치하젤에 알로에를 넣어요. 이것은 피부에 좋고, 벌레나 틱 스프레이의 기본으로 좋아요. 위치하젤은 틱 감염으로 인한 피부의 염증을 줄일 수 있어요.
두 번째, 액체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요. 코코넛 오일 안의 라우릭산 같은 지방은 해충 퇴치 특성을 보여줬어요. 또한 울금 오일을 잘 섞어 주는 역할을 해요.
마지막으로, 틱 퇴치 특성이 가장 뛰어난 울금 필수 오일을 넣어요. 이 세 가지 재료를 잘 섞어 스프레이 병에 넣고 사용하면 돼요. 개의 털에 고르게 퍼질 수 있도록 주 2-3회 사용하면 좋아요.
이렇게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개의 건강을 지키면서 틱을 퇴치할 수 있어요. 만약 이 스프레이가 효과가 있다면, 사용해 본 후기를 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