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룩 무늬 벵갈 고양이

야생적 본능을 가지고 있어 주변을 적극적으로 탐색하는 얼룩 무늬 벵갈 고양이, 그들의 성격은 활동적이며 호기심이 많아, 일반적인 냐옹이들에게서는 볼 수 없는 흥미진진한 행동을 보여줍니다.

오늘은 당장이라도 날라 갈 것 같은 야생 고양이 벵갈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기원

탄생

벵갈(Bengal)은 이집트 고양이 종류인 이집션 마우(Egyptian Mau)와 삵(Prionailurus bengalensis)의 교배로 탄생한 고양이이며, 품종명은 삵의 분류학적 이름에서 유래했습니다.

슬개골 수술 생각하고 있나요 4

품종 개발

벵갈 품종을 개발한 사람은 유전학자인 진 밀(Jean Mill)입니다. 1960년대에 그녀는 야생 고양이와 가정용 고양이를 교배해 첫 번째 벵갈 고양이를 만들었습니다.

이 품종은 야생 고양이의 아름다운 외모를 유지하면서도, 가정용 고양이처럼 사람들과 잘 지낼 수 있는 성격을 가지도록 하려는 노력의 결과물입니다.

인정

그녀의 노력은 1983년에 국제 고양이 협회(TICA)에 의해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면서 성공으로 이어졌으며, 그 이후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애완 동물로 자리 잡았습니다.


외모

얼룩 무늬 벵갈 고양이

털 패턴

얼룩 무늬 벵갈 털은 주로 Spot, Marble 두 가지 유형의 패턴으로 나타나는데, Spot 패턴은 대형 동물의 얼룩과 유사하게, 고양이의 피부에 두드러진 얼룩이나 반점이 있습니다.

Marble 패턴은 야생 고양이의 무늬를 연상시키는 더 복잡하고 연속적인 패턴으로, 구름 무늬와 같은 느낌을 줍니다.

털 색상

털 색상은 다양한데, 가장 흔한 색상은 갈색, 은색, 블루, 블랙 등 입니다.

털은 밝은 색상부터 어두운 색상까지 다양하며, 그들의 패턴은 그들의 전체 털 색상과 대조를 이룹니다.

털 질감

또한, 털은 매우 부드럽고 실크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이들의 털은 매우 짧고 밀착되어 있어, 그들의 근육 몸을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털은 빛을 잘 반사하여 고유의 광택을 띠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광택은 이 품종이 야생 고양이의 외형을 보다 잘 닮아 있음을 강조해줍니다.


성격

야생적 벵갈 고양이

야생적

그들의 활동적이고 호기심 많은 성격 때문에 독특한 특성을 보여주는데, 이들은 주변 환경을 탐색하는 것을 즐기며,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고 찾아다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들의 탐험가의 본능은 그들이 자신의 주변 환경을 이해하고, 독특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상호작용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지능

벵갈 고양이는 놀라울 정도로 똑똑하며, 새로운 트릭이나 놀이를 금방 배울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뛰어난 지능은 그들과 함께하는 사람들에게 장난기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건강 관리

벵갈 고양이 품종에서 흔한 유전 질환은 심장근육비대증(HCM) 인데, 이는 심장 근육(심근)이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지는(비대화되는) 질환입니다.

두꺼운 심장 근육으로 인해 고양이의 심장이 피를 퍼뜨리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HCM을 체크하는 방법은 심장 초음파를 받는 것입니다.


👉 심장 초음파 검진 프로그램


추천 글

귀여운 고양이 아메리칸 컬에 대해 알아 보세요.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