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verbank pollution dead fish environmental issue

영국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강에서 많은 양의 벼룩 치료 살충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이 살충제들은 주로 개와 고양이를 대상으로 사용됩니다. 벼룩을 없애기 위해 매달 한 번씩 약을 바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처리 방법은 편리하지만,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우려됩니다.

이 살충제들 중 하나인 '어드밴티지(Advantage)'는 네오니코티노이드(neonicotinoid)라는 살충제 범주에 속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이 이 살충제를 사용한 후 28일 동안 손에서 약물을 검출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물을 통해 환경으로 쉽게 유입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Polluted river with dead fish and discarded plastic crate on the shore.

스위스에서 실시된 또 다른 연구에서는 아이들의 척추액에서도 이 살충제의 흔적을 발견하였습니다. 연구자들은 이 살충제가 인체에 미칠 수 있는 위험을 아직 충분히 평가하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이 살충제들은 암이나 자가면역 질환과 같은 건강 문제의 증가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구자들은 벼룩 치료를 위해 화학 살충제의 사용을 줄이고, 자연적인 방법을 고려할 것을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벼룩 빗으로 정기적으로 털을 빗어주거나, 고양이에게는 캣닢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업은 환경뿐만 아니라 사람과 동물의 건강에도 덜 해롭습니다.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