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포닌 I 제품

혈액검사는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에 대해 가장 많은 정보를 주기 때문에 모든 건강검진 프로그램에 포함돼 있는 필수 항목 입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반려동물 심장 마커 검사트로포닌 I 검사 (TNI 검사)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트로포닌 I (TNI)

Troponin 복합체는 Troponin I, T, C의 3개의 서브 유닛(Sub Units)으로 구성되며, 이들은 함께 심근세포 수축의 분자 스위치 역할을 합니다.

이 중 심장근에서 분비되는 cardiac Troponin I(TnI)는 심근 손상에 특이적인 바이오마커로서, 반려동물의 심근 손상을 유발하는 여러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 심근세포가 손상되면 TnI가 혈중으로 방출되며, 이때 측정되는 TnI의 농도는 심근 손상의 심각도를 반영합니다.

슬개골 수술 생각하고 있나요 10

검사 필요성

비대성 심근병증(HCM) 주로 고양이에게 많은 심장병이나 강아지에게도 종종 고혈압, 호르몬 질환(쿠싱 질환) 등에 의해서 2차적으로 발병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HCN은 고양이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심장질환으로 고양이 10대 사망원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검사 효과

심근 손상에 특이적인 마커인 Troponin I (TNI)를 측정하면 무증상 단계(subclinical 단계)의 HCM 가능성을 평가하는 데 유용합니다.

  • 건강해 보이는 고양이에서 정상 고양이와 HCM(subclinical 단계) 고양이를 감별할 수 있습니다.
  • 정기 건강검진, 마취전 검사 등 심장병 스크리닝이 필요한 모든 상황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 TnI 결과는 심장질환을 진단하거나 배제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으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심장초음파 등의 다른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야 합니다.

검사 방법

  • TNI 진단 기기를 활용하여 혈액검사로 진행합니다.

추천 글

👉 강아지, 고양이 혈액검사에 대해 좀 더 살펴 보세요.


주의사항

검사 전 최소한 6시간 이상 금식 하는 것이 좀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