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t Updated on 2024-09-13 by 말캉이
이 포스트에서는 반려동물 파보 바이러스 진단 키트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파보 Parvo
고양이 파보 바이러스
고양이 파보 바이러스 (FPV, Feline Parvo Virus)에 감염되면 림프구 증가증이 있으면서 백혈구가 현저하게 감소하는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범 백혈구 감소증(Feline panleukopenia, 고양이 전염성 장염, 범백)이라고도 불립니다.
증상으로 고열, 설사, 구토, 혈변, 심한 탈수, 영양실조, 빈혈 등을 보이며 식욕 부진, 발열, 피부 탄력 저하 등이 생깁니다. 전염성이 매우 강하며 치사율이 높아 모든 고양이 종에게 치명적입니다.
강아지 파보 바이러스
개 파보바이러스(Canine parvovirus type 2, CPV 또는 CPV2, 흔히 parvo라고 한다.)는 고양이에서 기원하였다고 여겨져 오는 개에서 발생되는 전염성 바이러입니다.
파보바이러스에 감염된 강아지는 감염 후 2-14일 사이에 증상을 보이게 되는데, 무기력, 구토, 발열, 설사(흔히 혈액성)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파보 진단 키트
바이오노트 Rapid CPV Ag 항원 진단키트를 기준으로 살펴 보겠습니다.
진단 키트
면역크로마토그라피 원리를 이용하여
면역크로마토그라피 원리를 이용하여 개의 분변에서 파보바이러스 항원을 정성적으로 검사하는 보조진단키트 입니다.
사용 방법
- 검체(분변) 채취용 면봉을 사용하여 분변 시료 혹은 환축의 항문 내 분변을 채취합니다.
- 검체를 희석액과 섞어 줍니다.
- 검액 4방울을 떨어뜨립니다.
- 5~10분 후 검사결과를 판독합니다.
결과 판정
👉 분변검사, 소변검사, 귀검사, 곰팡이 피부병검사 종류, 효과
주의사항
- 동물용 체외진단용으로만 사용합니다.
- 반드시 각 검체 마다 별개의 1회용 드롭퍼를 사용합니다.
- 1회용 드롭퍼를 사용하여 검액 점적 시 수직으로 점적합니다.
- 유효 기간이 경과한 시약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 검체는 미지의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원으로서의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으므로 취급에 주의하며, 감염 가능한 물질의 취급 시에는 일회용 장갑을 사용하고 취급 후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 실험에 사용한 고형 폐기물은 121℃에서 15분 이상 고압 증기 멸균하여 폐기합니다.
- 본 제제는 개 파보바이러스 항원 검출에 관한 1차적인 스크리닝 목적으로 고안된 진단시약으로서 간편하고 신속한 방법으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나, 보다 정밀한 원리의 고안된 원리의 검사법과 검출 감도면에서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 본 제품은 여러 가지 요인으로 위양성, 위음성 결과의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으므로 본 제품의 결과만으로 최종 진단 할 수 없습니다.
- 반드시 전문 수의사가 사용해야 하며, 본 제품의 결과 및 다른 검사결과와 임상소견에 근거하여 최종 진단을 내려야 합니다.
추천 글
👉 강아지, 고양이 건강검진 중 필수 프로그램인 혈액검사에 대해 살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