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예방 접종 질병들 (예방 접종 팁)

안녕하세요 말캉이 여러분 ! 오늘은 우리 강아지들이 여름철 안전하게 산책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드릴거에요. 여름철엔 풀이 우거지고 각종 벌레들이 들끓는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우리 아이들이 벌레들이 옮기는 각종 질병들로부터 안전하기 위해 받아야 할 여름철 필수 강아지 예방 접종 리스트 !! 총 정리와 함께 저렴하게 받는 법을 알아볼게요 !


글의 순서


강아지 예방 접종 후 풀숲 산책하는 모습

여름철 주의해야 되는 강아지 질병 리스트

가장 먼저 여름철 주의해야 할 것과 질병 리스트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

  1. 모기 : 심장사상충
  2. 진드기 : 라임병, 바베시아증
  3. 벼룩 : 가려움증, 피부병, 촌충 전염
  4. 기생충 : 회충, 십이지장충, 편충, 촌충 등 내,외부기생충
  5. 햇빛 : 열사병
슬개골 수술 생각하고 있나요 10

심장사상충

따뜻해지는 봄 ~ 여름철 활발하게 활동하는 모기에 의해 전염되는 질병이에요. 심장사상충은 강아지의 심장과 폐동맥에 서식해 심부전, 신체의 각종 기관에 손상을 일으키는 무서운 기생충이에요.

  • 예방 방법 : 심장사상충은 예방 약이 잘 되어 있어요. 보통 4월부터 11월까지 모기가 왕성한 기간에는 매달 1회씩 약을 먹여줘요. 소고기맛 간식 형태로 구성된 약(하트가드, 넥스가드 등) 덕분에 먹이는데 어려움은 없어요.

라임병

강아지에게 라임병은 발열, 식욕부진, 파행을 일으킬 수 있어요. 진드기로부터 감염 되는 라임병은 여름철 풀숲 산책 시 쉽게 감염 될 수 있어요.

  • 예방 방법 : 진드기 예방 약을 구입해 정기적으로 먹여줘요. 진드기 예방 목걸이나 구충제 등도 있어요. 강아지마다 다를 수 있어서 수의사 선생님께 추천 받을 수도 있죠. 요즘은 심장사상충과 진드기를 함께 예방해주는 넥스가드 같은 약도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

바베시아증

진드기에 의해 전염 되는 질병이에요. 강아지의 적혈구를 공격해 빈혈, 발열, 기력 저하 증상을 일으켜요. 단순 빈혈과 헷갈릴 수 있지만 치사율이 높은 질병이라 산책 후 빈혈 증상을 보인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야 돼요.

  • 예방 방법 : 외부 구충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외부구충제를 사용 하더라도 여름철 풀숲 산책은 자제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 방법이에요.

가려움증, 피부병

벼룩에 의해 발생 할 수 있어요. 벼룩에 물리게 되면 가려움증이 나타나고, 댕댕이들은 가려우면 참지 못하고 긁고 물어 뜯기 때문에 탈모가 나타날 수 있어요. 강아지에 따라 벼룩의 타액에 알러지가 나타나 심각한 피부 반응이 나타나기도 해요.

  • 예방 방법 : 강아지 심장 사상충, 진드기 예방 약과 마찬가지로 벼룩도 예방 약이 있어요. 보통 심장사상충, 진드기, 벼룩, 기생충을 한번에 예방하는 약을 복용하지만, 독하기 때문에 수의사 선생님의 상담이 선행 되는 것이 좋아요.

기생충 감염

회충, 십이지장충, 편충, 촌충, 구충, 개선충, 모낭충과 같은 내부, 외부 기생충은 여름에 더 흔하게 나타나요. 심지어 개선충, 모낭충과 같은 외부 기생충은 사람에게도 옮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돼요 !!

  • 예방 방법 : 산책 시 아무거나 핥거나 주워 먹지 않도록 산책 내내 눈을 떼면 안돼요. 기본적으로, 예방 약 복용 및 바르는 약을 정기적으로 발라 주는 것이 가장 좋아요.

열사병

열사병은 사람만 걸리는게 아니에요. 뜨거운 햇빛 아래 수분 공급 없이 장시간 활동하게 되면 과도하게 헐떡이거나 침을 흘리는 증상을 보여요. 심하면 구토, 설사, 의식 불명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해요 !

  • 예방 방법 : 여름철 햇빛 아래 장시간 활동은 자제해 주세요. 그늘에서 충분한 휴식과 수분 공급은 필수에요. 주차 된 차 안에 개를 혼자 두어서도 안돼요. 불독이나 퍼그 같은 종은 열사병에 더욱 취약하기 때문에 여름철 운동을 자제해 주세요.

강아지 예방 접종 팁

여름철 특히나 주의 해야 되는 질병이 많죠? 아무리 조심하더라도 나도 모르는 사이 우리 멍멍이가 감염 될 수도 있고 걱정이 되구요. 그럴 때는 미리 준비 할 수 있는 것들은 다 해둬야겠죠?

  1. 동물병원 방문 상담하기 : 우리 댕댕이가 이미 병이 있는지 먼저 진료를 받아봐야 돼요. 수의사 상담 없이 심장사상충 약을 먹였다가 강아지 몸 속에 이미 성충이 있었을 경우 치명적일 수 있어요…
  2. 약 처방 받기 : 상담을 통해 문제가 없으면, 앞으로를 위해 미리 예방 약을 처방 받으세요 ! 꾸준히 정기적으로 복용해야 된다는 점 !

저렴하게 예방 접종 하는 법

지금 반려동물 헬스케어 말캉에서는 15% 할인된 가격으로 심장사상충, 촌충, 회충, 편충, 모낭충 등 내부, 외부 기생충 약을 처방 받을 수 있어요 ! 그 외에도 각종 진드기, 기생충, 벼룩 예방 약도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