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털 밤비노 고양이 #2

스핑크스와 먼치킨 품종을 교배하여 만들어진 고양이 품종인 밤비노 고양이는 짧은 다리와 큰 수직 귀를 가지고 있으며, 대개 털이 없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독특한 외모를 가지고 있는 무털 밤비노 고양이의 탄생과 특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밤비노 고양이 기원

탄생

무털 열성 유전자를 가진 스핑크스와 짧은 다리 우성 유전자를 가진 먼치킨 품종을 교배하여 2005년에 태어났습니다.

슬개골 수술 생각하고 있나요 4

이름

그들의 이름은 이탈리아어로 ‘작은 아기’를 의미하는 ‘Bambino’에서 왔으며, 이는 외형이 작은 고양이 처럼 보이게 만드는 것으로도 작용하고 있습니다.

인정

2006년에 국제 고양이 협회(TICA)에서 ‘실험적 품종’으로 인정 하였지만, 여전히 희귀하고 비싸며 일부 다른 고양이 등록 기관에서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외모

큰 귀 밤비노 고양이

중소형 크기이며, 몸무게가 2~5kg, 근육질의 몸, 쐐기 모양의 머리, 큰 귀, 아몬드 모양의 눈, 긴 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밤비노는 상냥하고 사람과 다른 반려동물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매우 영리하고 호기심이 많으며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리

가장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짧은 다리입니다. 다리의 긴 뼈 부분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적 기형으로 인해 연골 무형성증이라는 질환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밤비노는 먼치킨 부모로부터 이 형질을 물려받았으며, 이로 인해 고양이가 낮게 처진 모습과 뒤뚱거리는 걸음걸이를 갖게 됩니다. 이것이 귀엽게 보일 수도 있지만, 고양이에게 좋은 것은 아닙니다.

무모증

또 다른 특징은 털이 없다는 것입니다. 밤비노는 스핑크스 부모로부터 이 특성을 물려받아서 대머리에 주름이 많아 보입니다. 하지만 완전히 털이 없는 것이 아니라 몸을 덮고 부드러운 감촉을 주는 미세한 솜털 층이 있습니다.

색상

밤비노 고양이는 눈 색깔 뿐만 아니라 모든 털 색깔이나 패턴을 가질 수 있습니다.


동반자 생활

이 냐옹이는 신체적 특성으로 인해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데, 털이 없기 때문에 햇빛, 추위, 부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주로 실내에서 키워야 합니다.

또한 털이 없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목욕을 시켜 피부의 먼지와 기름기를 제거하고 로션이나 오일로 보습을 잘해 주어 피부 건조와 자극을 예방해야 합니다.

무털 밤비노 고양이

건강 관리

척추, 관절, 치아, 피부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햇볕 화상을 입기 쉽습니다.

밤비노 고양이는 마취와 백신에도 민감할 수 있으므로 의료 시술 전에 수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먼치킨 처럼 다리는 짧지만, 밤비노는 상당히 민첩하고 활기찬 냐옹이 입니다.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즐기고, 새로운 것에 쉽게 호기심을 갖고 다가 갑니다.

햇빛을 자외선 차단 없이 직사광선으로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겨울에는 더 쉽게 다칠 수 있기 때문에 집 안의 온도나 환경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영양

육식성이기 때문에 고양이를 위한 특별한 고단백 음식을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두 번 정도 예정된 식사 시간에만 급여해 과체중이 되지 않도록 조절해주세요.

미용

밤비노의 조금 있는 털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관리가 필요한데, 일반적인 털로 흡수되는 기능이 없어 피부는 지성인 경향이 있으며, 세균이나 곰팡이 감염과 같은 피부 문제에 더 쉽게 노출됩니다.

정기적인 목욕과 부드러운 천으로 닦는 것은 피부와 부드러운 털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추천 글

귀가 깜찍한 귀여운 고양이 아메리칸 컬에 대해 알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