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xed berries bowl wooden table golden retriever background

건강한 개밥을 위한 인간 식품 추가에 대한 새로운 연구가 발표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개의 식단에 일반적인 인간용 식품을 추가하면 암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몇 번씩 당근이나 시금치 같은 채소를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이는 자유 라디칼 손상을 줄이고 암 발생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시금치는 철분뿐만 아니라 루테인과 제아크산틴 같은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여 역시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Golden retriever dog looking at a bowl of fresh raspberries and blueberries on a wooden table.

연구는 또한 사과와 블루베리와 같은 과일을 추가하는 것이 개의 식단에 좋다고 제안합니다. 사과는 특히 플라보노이드인 케르세틴이 풍부하여 여러 가지 암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매우 강력한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세포 손상을 줄이고 암 발병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개밥에 적은 양의 향신료를 추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황은 주요 성분인 커큐민이 암 예방 및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널리 연구되었습니다. 계피는 당뇨병에 도움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암 세포 사멸을 유도할 수 있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간단하고 저렴한 식품 추가는 개의 식단을 개선하고 암 발생 위험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개 주인들이 이러한 식품을 주기적으로 개밥에 추가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는 더 건강하고 행복한 반려동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