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MA 검사 효과, 주의사항

혈액검사는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에 대해 가장 많은 정보를 주기 때문에 모든 건강검진 프로그램에 포함돼 있는 필수 항목 입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반려동물 신장 마커 검사SDMA 검사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SDMA 검사

SDMA(Symmetric DiMethylArginine)는 체내에서 생산되는 아미노산(amino acid)이며 90% 이상 신장으로 배설됩니다.

 SDMA 검사는 개와 고양이의 신장 기능을 평가하기 위한 혈액 검사 입니다.

👍 신장기능 지표로 사용하는 크레아티닌, BUN 등의 수치는 신장 외 다른 여러 요인에 간섭 받는 데 반해 SDMA 수치는 간섭요소가 적어 좀 더 정확합니다.

전혈구검사 알아 보세요 >
슬개골 수술 생각하고 있나요 10

검사 효과

검사 필요성

만성신장질환은 개와 고양이에서 매우 흔하면서도 치명적인 질환으로, 고양이의 경우 3마리 중 1마리, 개의 경우 10마리 중 1마리가 앓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성신장질환은 조기에 발견을 해서 꾸준한 관리를 하면 병의 진행을 늦출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진단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보호자들이 가장 염려하는 질환 중 하나인 신장질환을 혈액검사로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검사 효과

만성신장질환 또는 만성신장병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신장 기능이 30~40% 손상된 시점부터 수치가 상승되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 초기 신부전 확인, 조기 관리 시작, 남은 신장 기능을 최대한 보존 가능합니다.

검사 방법

  • SDMA 진단 기기를 활용하여 혈액검사로 진행합니다.

추천 글

👉 강아지, 고양이 혈액검사에 대해 좀 더 살펴 보세요.


주의사항

검사 전 최소한 6시간 이상 금식 하는 것이 좀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