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병원 고르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물병원 고르는 법을 알려드릴건데요 ! 선택 기준과 실제 반려인들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작성 되었으니 믿으셔도 좋습니다.


Table of Contents


좋은 동물병원 고르는 법

동물 병원에 방문하기 전 몇 가지 체크해봐야 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 과잉 진료는 없는가?
  • 친절한가?
  • 실력이 있는가?
  • 시설이 깨끗하게 유지 되고 있는가?
  • 비용이 적절한가?

반려인들은 꼼꼼하게 체크해서 동물병원을 찾고는 합니다. 다섯 가지 외에도 사람마다 동물병원을 고르는 기준이 다양한데요.

말캉이 추천하는 동물병원 고르는 법 ! 함께 보시죠

슬개골 수술 생각하고 있나요 10

1. 수의사 경력

동물병원 수의사 약력 사진
수의사 약력(말캉tv)

동물병원을 운영하는 수의사 선생님의 경력과 전문성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건강과 직결 되는 문제이기 때문인데요. 대부분의 동물병원은 수의사 경력에 대해 표시 해놓기 때문에 방문 전 네이버에 동물병원 이름을 검색해보시면, 블로그, 인스타, 웹사이트, 플레이스 등에 적혀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진료 비용

진료 비용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 작년까지는 동물 병원의 진료비 표준수가제가 시행 되지 않아 방문해야만 비용을 확인 할 수 있었는데요. 요즘은 진료비를 표기 해야만 됩니다. 그러나, 여전히 잘 지켜지지는 않으며 동물병원에 방문 시에만 알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우리동네 동물병원 가격 비교 서비스 “말캉“을 통해 동물병원 진료 비용도 미리 확인하고, 15% 할인 된 금액으로 진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말캉 – 동물병원 가격 비교

지금 말캉에서 우리 동네 동물병원 진료 비용 비교하고, 15% 할인 받은 금액으로 진료 받아보세요 !

동물병원 15% 할인 혜택

말캉 로고

3. 거리

내 집과 동물 병원과의 거리는 중요합니다. 반려 동물이 응급 상황일 때, 병원이 너무 멀리 있으면 위험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항상 동물 병원의 위치를 파악하고 여러 조건에 맞는 동물병원을 찾아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친절함

경력, 비용, 거리 모두 중요하지만 서비스 및 의료업의 특성상 친절함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친절함 속에는 동물을 진심으로 애정하고 생각해주는가에 대한 부분도 포함 됩니다.

5. 동물 병원의 평판

동물 병원 선택 기준 중 중요한 것이 평판입니다. 리뷰를 통해 이 병원이 친절한지, 과잉진료는 없는지, 실력은 좋은지, 장비가 있는지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하게 봐야 되는 것은 ‘의료 사고‘의 유무 입니다. 방문 전 반드시 체크해보세요 !

6. 시설 청결도 및 장비 노후화 여부

동물병원 고르는 법 중 시설의 청결도
깔끔하고 정돈 된 시설(지축오투 동물병원 사진)

동물병원 고르는 법 중에서 개인적으로 보는 부분인데요. 시설의 청결도장비 관리 상태를 중요시 생각하고 있어요. 검사 장비나 수술 장비를 제대로 관리 하고 항상 청결하게 유지 하는지는 시설 내부의 청결도를 보면 알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꼭 확인해보세요 !

7. 24시간 진료 여부 (선택)

24시간 진료 여부는 선택 사항입니다. 동네 동물병원과 24시 동물병원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 24시 병원은 응급 진료 및 수술에 특화 되어 있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동네 병원24시 병원 하나씩 알아두실 것을 추천드려요.

실제 반려인이 동물병원을 고르는 기준

1위는 143표로 ‘정확한 진료’였습니다. 우리 아이 진료를 보는데 사실 비용 보다는 정확 진료가 중요하죠.

2위는 101표로 ‘비용’이었습니다. 정확한 진료가 뒷받침 된다면 당연히 비용을 체크해 봐야 겠죠?

3위는 92표로 ‘거리’였습니다. ‘친절’와 1표 차이였는데요. 응급 상황까지 고려 했을 때 병원 거리는 중요합니다.

4위는 92표로 ‘친절‘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최소 2~3위 쯤에 위치할 줄 알았는데, 의외의 결과였습니다.

이렇듯 반려인들이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 것이 정확한 진료 였는데요. 반려인들을 대상으로 동물병원에 대한 불만 인터뷰를 진행해 본 결과, 병원 마다 진료 결과가 다르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반려인들이 동물병원에 바라는 점

  1. 정확한 진료와 과잉 진료가 없었으면 좋겠다.
  2. 아이들이 아플 때 안심하고 갈 수 있는 병원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3. 진료 비용을 투명하게 공개 했으면 좋겠다.
  4. 건강 정보 건강 검진 정보를 얻고 싶다.
  5. 건강 검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으면 좋겠다.
  6. 병원마다 진료 내용과 비용이 다르지 않으면 좋겠다

반려동물에 맞는 단골 동물병원 만들기

동물병원마다 전문적인 진료가 있는데요. 강아지에 특화 된 병원, 고양이에 특화 된 병원, 치과 진료에 특화 된 병원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단골 동물 병원을 고르기 전 여러 곳을 방문 해가며, 반려동물에 맞는 병원을 찾으시길 추천드립니다.

현재 고양시 대상으로 진행 중인 서비스 ‘우리동네 동물병원 혜택 : 말캉‘을 통해 동물 병원 15% 할인진료 비용을 비교 하실 수 있습니다 !

추천 글